퓨처로봇, 드라마 ‘신의 퀴즈 리부트’에 AI로봇 협찬

퓨로-D, 응대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 선봬

디지털경제입력 :2018/11/15 09:19

퓨처로봇은 OCN수목 드라마 ‘신의 퀴즈: 리부트’에 감성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로봇 ‘퓨로-D’를 공식 협찬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첫 방송된 신의 퀴즈: 리부트는 OCN 대표 시리즈 작이다. 4년 만에 복귀한 천재 부검의 한진우(류덕환 역) 박사가 희귀병 뒤에 감춰진 비밀을 풀고 범죄 진실을 해부하는 메디컬 범죄수사극이다.

퓨로-D는 해당 드라마에서 AI기반 응대 서비스와 간단한 조작을 통한 인터페이스,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선보인다. 특히 한진우 박사가 로봇 공학 전공자로서 퓨로-D와 상호 작용하는 장면이 종종 나온다는 설명이다.

퓨처로봇은 OCN수목 드라마 ‘신의 퀴즈: 리부트’에 감성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로봇 ‘퓨로-D’를 공식 협찬한다.(사진=퓨처로봇)

퓨처로봇은 드라마 ‘플레이어’에도 자사 서비스로봇을 공식 협찬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로봇을 SF영화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친숙한 존재로 알리고 있다.

관련기사

퓨처로봇은 동대문 키즈카페 ‘디키디키’와 잠실 소재 식당 ‘대장금’, 국립부산과학관 등 다양한 영역에도 퓨로-D를 납품했다.

퓨처로봇 관계자는 “시청자들이 극 중 배경과 인물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퓨로-D를 접한 후 서비스로봇에 대한 인식이 친근해졌으면 한다”며 “퓨처로봇이 공식 협찬을 맡게 된 OCN 수목드라마 ‘신의 퀴즈: 리부트’가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