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부스, 광교점 오픈…직영 매장 확대 가속

직영 매장 추가 4곳 이상 오픈 목표

유통입력 :2019/04/10 09:11

수제맥주 더부스가 국내 수제맥주 문화 확산을 위해 신도시 광교에 위치한 ‘엘리웨이 광교’에 직영 매장을 추가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더부스 엘리웨이 광교점(가칭, 이하 더부스 광교점)의 오픈 예정일은 올해 6월이다. 더부스 광교점은 더부스 최초의 수도권 직영 매장으로, 더부스는 올 하반기까지 추가로 4곳 이상의 직영매장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5년 경리단길 15평 피맥펍에서 시작한 더부스는 2019년 현재, 맥주 제조와 유통, 리테일의 수직계열화를 이루며 국내 수제맥주 산업을 이끌고 있다. 더부스는 ‘리테일 사업부’를 확장해 성장하고 있는 국내 수제맥주 산업에서 더 재미있는 맥주 문화를 만들고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커버리지를 확대하려는 계획이다.

더부스 리테일을 총괄하는 강명희 이사는 “더부스의 최대 강점 중 하나는 다년간의 펍 운영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펍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수제맥주에 대한 재미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다”라며, “서울시내 및 수도권의 주요 거점에 자리잡게될 신규 매장을 통해 더부스는 물론, 국내 수제맥주 시장의 성장에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