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기업

여기어때, 강원도 산불에 숙박시설 및 예약자 발빠르게 지원

방영덕 기자
입력 : 
2019-04-05 14:50:26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강원도 고성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피해 입은 인근 숙박시설 및 숙소 예약자 대상의 지원책을 내놓았다. 5일 위드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여기어때는 산불 피해 지역 및 인근 숙소 예약자 중 희망자 전원에게 대안숙소를 마련해주거나 숙소 취소 규정과 관계없이 예약 취소 및 비용을 100% 환불 처리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현재 고객행복센터에 산불로 인한 예약자 피해 전용상담사를 배치했다"며 "예약한 숙소 및 지역을 확인하는 간단한 절차로 예약 비용을 모두 돌려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강원지역 숙소 제휴점도 지원한다. 우선 여기어때는 업주 전용 페이지에 '산불 피해 접수 게시판'을 개설하고 이를 통해 상세한 피해 상황 및 규모를 파악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어때는 본사 직원을 화재가 난 현지로 급파, 강원도 고성과 속초 등 산불 피해 지역에 위치한 제휴점 피해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여기어때는 확인된 피해 숙소 제휴점 대상의 구체적인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건물 및 인명 손상 등 직접적인 피해를 입거나, 예약 취소로 간접 피해를 입은 제휴점이다.

황재웅 여기어때 대표는 "대형 화재로 인해 주말여행을 앞둔 숙소 예약자들 우려가 크고 숙소 제휴점 피해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전사 비상 근무체제로 전환해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황 대표는 "대규모 산불로 인한 제휴점들이 상처를 딛고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재개하도록 다방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