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지식·노하우 총망라 스터디플랫폼 출시한다

에스티유니타스가 분야별 지식과 노하우를 총망라한 종합 스터디플랫폼 '커넥츠'를 출시한다.

사람과 자료를 종합해 같은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친구를 만나고 성공한 선배가 답하는 질의응답과 개인 맞춤형 상담, 소수 사람만 접근 가능했던 자료 공유 등을 지원한다.

대부분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앱)이 특정 연령대 또는 한 가지 분야를 서비스 하는 것과 달리 커넥츠는 대입, 공무원, 취업, 변호사, 회계사, 다이어트, 독서, 반려동물 등 수험부터 전문영역과 취미까지 아우르는 분야별 다양한 지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스티유니타스, 지식·노하우 총망라 스터디플랫폼 출시한다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베타 서비스 중이다. 커넥츠는 베타 출시 2주 만에 7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데 이어 최근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커넥츠는 소셜러닝으로 '네트워크 인텔리전스'를 실현하고 미래 교육 모델을 제시한다. 소셜러닝으로 특별한 지식을 가진 사람이 커넥츠 안에서 인적 네트워크로 연결, 신뢰도 높은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통한다.

자료 공유에서 나아가 사람과 사람이 연결되고 깊이 있는 관계로 발전돼 지식 공유, 창출과 개인 성장이 이뤄지는 '네트워크 인텔리전스' 실현을 목표로 한다. 커넥츠에서는 누구나 자신에게 필요한 자료를 찾고 각 분야를 먼저 경험한 선배나 전문가를 만나 노하우를 공유한다.

기업가나 전문가 지식이 아니더라도 같은 분야에서 1년 앞선 선배, 5년 앞선 선배 등을 만나 실제 경험을 공유 받고 질의응답으로 중요한 것을 배우며 관계를 발전시킨다.

다양한 지식과 지식을 가진 사람이 모이는 스터디플랫폼은 개인별 학습에 필요한 자료와 인적 네트워크를 모두 구축한 '개인 학습 클라우드'로 진화할 수 있다. 이용자는 클라우드에 있는 자료와 사람 중 필요한 것을 취사선택하고 본인 지식으로 만든다.

배움 형태는 수많은 학생에게 획일화된 수업을 제공, 현행 교육과정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다. 미래 교육 모델은 교수자와 학습자 경계가 소멸되고 공통목표를 지닌 학습자 간 또는 선배와 커뮤니티가 구성되며 배움을 이어가는 것이라고 에스티유니타스는 정의했다.

에스티유니타스 관계자는 “현재 베타 서비스 중으로 사용자 피드백을 받고 반영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과정”이라며 “서비스 공식 출시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