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셜 로그인, 월 이용자 1천만 돌파

편리한 접근성, 높은보안 시스템 강점

인터넷입력 :2017/06/02 10:16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소셜 로그인 서비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최근 월간 이용자 수 1천만을 돌파하며 대표적인 로그인 수단으로 자리잡았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 로그인은 외부 사이트 및 앱을 이용할 때 네이버 계정만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4천200만 남녀노소가 갖고 있는 네이버 계정을 활용하기 때문에 여타 소셜 로그인 서비스에 비해 접근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여러 소셜 로그인 서비스를 함께 도입한 과외정보사이트 ‘과외왕’은 지난해 6월 기준 전체 신규 가입자 중 약 70%가 네이버 로그인을 통한 가입자였다고 밝혔다. 채용정보사이트 ‘잡코리아’ 역시 같은 시기 약 70%가 네이버 로그인을 통해 이력서를 등록했다.

네이버의 강력한 보안 시스템이 그대로 적용된다는 점 역시 네이버 로그인의 장점이다.

네이버는 평소와 다른 환경이나 안전하지 않은 환경에서 로그인 발생 시 도용으로 인한 추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계정 잠금 등의 보안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 사용자 스스로가 계정을 보호할 수 있도록 로그인 전용 아이디, 일회용 로그인, 2단계 인증(OTP) 등의 수단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최근에는 외부 사이트에 전달되는 본인의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스스로 선택해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이 마련되면서 보안이 한층 강화됐다.

네이버 오경수 회원서비스 리더는 "앞으로도 회원들이 안심하고 계정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안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며 "불법유해 사이트 등의 '네아로' 적용을 미리 차단하는 사전 검수 제도를 마련하는 등 보안 검수 역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