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확률형아이템 토크콘서트 7일 개최

게임입력 :2017/09/01 16:57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여명숙)는 7일 오후7시 경기도 성남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지하2층 국제회의장에서 제1차 ‘게임 톡(Talk) 소다(Soda)’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게임위는 최근 이슈인 ‘확률형 아이템과 게임’을 주제로 게임이용자가 직접 참여를 통해 해당 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이번 콘서트를 마련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소셜(SNS) 매체를 통해 실시간 방송으로 기존의 딱딱한 공청회 형식을 탈피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온, 오프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확률형아이템 토크콘서트.

이날 콘서트는 ‘100분토론’ 형태로 구성되며 사회자, 업계종사자, 개발자, 콘텐츠 전문가, 베스트 누리꾼 등으로 총 7명이 토론패널로 참여한다.

여명숙 위원장은 “게임을 사랑하는 많은 이들이 참여하여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며 “이날 행사를 통해 분통 터지고 꽉 막혔던 것들이 속 시원하게 풀리는 자리가 되길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토크콘서트 방청 참가는 오는 6일까지 e메일을 통해 사전신청을 받고 있으며 행사 당일에도 현장 접수를 할 수 있다.

토크콘서트는 다음 달 중에 2차 ‘게임 내 인격침해와 폭력문제’, 11월 중에 3차 ‘사회적 이슈 게임물 논의와 인디게임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