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농협은행, 3월25~26일 '농업핀테크 해커톤' 추진


2월 대학생 해커톤 축제 유니톤 성황리에 마쳐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3월25일부터 26일까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와 공동으로 '농업핀테크 해커톤'을 추진한다고 7일 발표했다.

농업과 핀테크에 관심있는 IT 기업과 일반인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발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려는 예비창업자, 스타트업에게는 기술사업화, 창업컨설팅 등 체계적인 후속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월3일부터 5일까지 농협은행은 '생활속 아이디어를 통한 IT 서비스 구현'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4회 대학생 연합 해커톤, UNITHON' 대회도 성황리에 마쳤다.

대학생들은 핀테크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프로토타입까지 도출하는 성과를 만들어냈다는 설명이다.

농협은행은 핀테크,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신기술을 활용한 생활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한 이번 유니톤 행사에 주요 후원사로 참여했다.

농협은행장 특별상을 수상한 '매일장' 팀은 도시형 농산물 직거래 장터 온오프라인 연결(O2O) 플랫폼으로 눈길을 끌었다.

서비스 기획담당을 맡은 김강산 학생은 "이번 수상을 통해 상반기내 베타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며, 농산물 직거래 장터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누구나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관계자는 "농협은행은 오픈플랫폼 기반의 핀테크 생태계 구현이라는 핀테크전략을 바탕으로 핀테크 산업육성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향후 농업핀테크 스타트업 발굴을 통해 농민을 위한 핀테크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농협은행, 3월25~26일 '농업핀테크 해커톤'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