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경기 스타트업캠퍼스 2기 교육생 모집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1.15 17:09

수정 2017.01.15 17:09

20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 수원=장충식 기자】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교육 육성기관인 경기도 스타트업캠퍼스는 시그니처코스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스타트업캠퍼스는 기존의 창업교육이 사업아이템에서 시작하는 데 비해 공유적 시장경제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수업보다는 경험에 기반하는 프로젝트형 교육에 초점을 맞춰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으로서 스타트업 생태계 전반의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오는 2월말 개강하는 스타트업캠퍼스의 시그니처코스 2기는 문제해결 과정을 설계하는 워크숍 형태의 공통역량과정과 아이디어를 실험해 실전역량을 키우는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각각의 사업들은 창업 프로젝트, 공익 프로젝트, 창직 및 창작 프로젝트로 구분돼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코스는 5개의 이노베이션 랩(ICT, Tech, Life, Social, Creator's)으로 구분해 모집하고 있으며 각 영역의 트렌드 속에 각자의 이슈를 발견해 비즈니스와 공공정책으로 연계 개발할 수 있는 코칭 시스템을 마련했다.


경기도가 지원하며 (사)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가 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교육비 전액과 우수 졸업생의 스타트업 입주 및 인큐베이팅 기회를 제공한다.

또 자체적인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를 받을 수도 있으며 모집은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을 통해 가능하다.
카카오톡(@스타트업캠퍼스)에서 문의할 수 있다.

jjang@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