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한국IBM, 개발자 컨퍼런스 ‘디벨로퍼 커넥트 2016’ 개최

편집부 | ITWorld 2016.11.23
한국IBM(www.ibm.com/kr)은 개발자를 위한 행사인 ‘디벨로퍼 커넥트(DeveloperConnect) 2016’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Node.js 개발자 커뮤니티인 플레이노드(play.node)와 함께 왓슨, 클라우드, 분석, IoT, 블록체인 등의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개최된 'IBM 왓슨 개발자 컨퍼런스(Watson Developer Conference) 2016’을 서울에서도 개최해 한국의 개발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는 IBM이 한국의 개발자들과 더욱 직접적인 소통 및 지원을 위한 첫 걸음으로 매년 개발자를 위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ode.js의 코어 개발자인 버트 벨더가 기조연설을 맡았다. 버트 벨더는 IBM이 지난해 인수한 스타트업인 스트롱루프의 공동창업자로 현재 IBM에서 개발자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한국의 개발자들과 Node.js 개발자로서의 성공 경험을 공유하고 IBM의 개발자 커뮤니티에 대한 활발한 투자와 관련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어 한국 스타트업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올해 열린 아시아지역 왓슨 파트너 챌린지에서 최종 12팀에 선발된 스위즐랩스의 이인영 대표가 발표했다. 스위즐랩스는 IBM 왓슨을 활용해 소셜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개발, 소셜 환경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을 추천해 주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행사에서 스위즐랩스는 왓슨을 활용해 개발한 솔루션 소개 및 IBM의 왓슨 파트너로서 글로벌 진출시 지원되는 IBM의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 밖에도 30개 이상의 왓슨, IoT, 클라우드, 블록체인 등 개발자들이 관심있어 하는 기술을 실제로 구현하고 이를 통해 실제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데모 세션들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한국IBM은 한국에서 개발자와 보다 직접적인 소통 및 지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달 한국의 개발자들을 위한 디벨로퍼웍스(DeveloperWorks) 한글 지원 사이트(developer.ibm.com/kr)를 개설했고, 왓슨, 블루믹스, IoT, 블록체인 등의 기술 영역 지원을 위해 에반젤리스트들로 구성된 개발자 전담 지원팀을 운영 중이다.

또한 스타트업육성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IBM스마트캠프’를 서울에서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달 최종 2팀을 한국 대표로 선발하여 글로벌 팀들과 경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IBM 개발자 전담 지원팀 정창우 상무는 “개발자들이 코그너티브 기술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파트너로 성공하는 에코시스템 확장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앞으로 IBM은 한국의 개발자들이 독창적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전세계로 진출하는 사례가 많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Tags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